송호창, 당 잔류·불출마 선언 "당분간 현실정치 물러날 것"
상태바
송호창, 당 잔류·불출마 선언 "당분간 현실정치 물러날 것"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08일 10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호창, 당 잔류·불출마 선언 "당분간 현실정치 물러날 것"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호창 의원은 '현역 하위 평가 20% 컷오프'에 포함, 공천에서 배제됨에 따라 4·13 총선에 출마하지 않으며 당분간 현실정치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8일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이 야권에 실망하는 이유는 바로 야권이 통합해야 할 때 하지 않고 분열하기 때문"이라며 "그 신념은 지금도 변함이 없기 때문에 저는 우리 당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불출하기로 결심했다"며 "당분간 현실정치에서 물러나 반성과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나 "(야권통합을 위한) 제 모든 노력은 실패했다. 야권통합을 위해 헌신하면서 제 자신을 챙기지 않았기 때문에 공천에서 원천 배제됐다"며 "대표가 야권통합을 주장하면서 실제로 야권통합과 연대를 위해 헌신한 사람을 배제하는 이중적 행태에 화가 난다"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비판했다.

이어 "통합 제안에 진정성이 있다면 1차 컷오프를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면서 "이번 공천 배제 결정을 조금도 동의할 수 없지만, 더 큰 대의를 위해 결정을 받아들이려 한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지난 2012년 대선에 출마한 안철수 대표를 위해 당시 민주당 현역 의원 중 유일하게 탈당해 안 대표 캠프에 합류했다.

'새정치민주연합'으로의 합당 때 돌아왔지만 지난 연말 안 대표 탈당 때는 함께 하지 않고 당에 머물렀다.

한편 더민주 현역 국회의원 '하위 20%' 공천배제 대상에 포함된 전북 익산을 전정희 의원이 국민의당에 전날 입당, 국민의당이 교섭단체 요건인 20석에 한석 모자란 19석을 채우면서 송 의원의 거취에도 관심이 쏠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