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회장 차녀' 최민정 중위, NLL 방어부대 배치
상태바
'최태원 SK회장 차녀' 최민정 중위, NLL 방어부대 배치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01일 14시 2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회장 차녀' 최민정 중위, NLL 방어부대 배치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 해군 중위가 최전방 북방한계선(NLL)을 방어하는 부대에서 임무를 수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1일 "최민정 중위가 지난 1월 말 해군 2함대사령부 예하 전투전대 본부로 발령받아 근무하고 있다"고 밝혔다.

2함대사령부는 서해 NLL 방어를 책임지는 부대다. NLL을 사이에 두고 북한군과 대치하고 있어 항상 고도의 대비태세를 유지해야 한다.

최 중위는 여러 척의 수상함을 거느린 전투전대장을 보좌하는 통신관을 맡고 있다. 통신관은 전투전대의 정보수집과 통신체계 운용을 담당하며 전대장의 지시를 전파하는 직책이다.

최 중위는 평소에는 전투전대 본부에서 근무하다가 전대가 훈련이나 작전을 할 때는 전대장과 함께 함정을 타고 NLL 해역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중위가 2함대사령부에 배치된 것은 청해부대 19진에 속해 4400t급 구축함인 충무공이순신함에 올라 아덴만 파병을 마치고 돌아온 지 1개월 만이다.

작년 6월 말 아덴만으로 떠난 최 중위는 약 6개월의 파병 기간 충무공이순신함의 전투정보보좌관 임무를 수행했다.

최 중위는 지난 2014년 9월 재벌가의 딸로는 처음으로 해군 사관후보생으로 자원입대했다.

군 관계자는 "최 중위는 재벌가의 딸이라는 이유로 주목 받기를 원치 않는다"며 "항상 자기를 드러내지 않은 채 묵묵하고 성실하게 임무를 수행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