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상태바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 길아보 / 강혜구, 김희정 역 / 더퀘스트 / 408쪽 / 1만4000원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세계적인 자기계발·경영 전문가다.

그는 어릴 때부터 '자신만의 일'을 꿈꿔 왔다. 100달러도 안 되는 돈을 갖고 자신의 일자리를 일구는 데 성공했다.

그는 왜 그렇게 많은 사람이 '기업'이나 '정부' 등의 직장에 목을 매는지 이해하기 힘들었다. 조직은 나의 자유를 송두리째 빼앗아 가면서도, 내가 필요 없어지면 언제라도 나를 버릴 곳이다.

사람들은 '나는 안 될 거야'라는 생각에 독립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크리스 길아보는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그렇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 전세계 175개국 이상을 돌아다니며 자신과 같은 성공사례를 찾았다.

크리스 길아보가 말하는 '스스로 일자리를 만드는 일'은 사실 별것 아니다.

첫째, 자기가 잘하는 일을 찾아라. 둘째, 그걸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 접목해라. 셋째, 그 대가로 일정한 금액을 받아내는 툴을 확보하라.

크리스 길아보가 보기에는 '인터넷'이라는 유용한 수단은 자신의 일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데, 그렇기 때문에 IT 강국인 한국은 '나의 일'을 시작하기에 최선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100달러'는 결코 상징적 액수가 아니다. 크리스 길아보를 비롯,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적은 돈으로 실제로 자기의 일을 시작했다.

불황 속에 신음하는 많은 청년들과 조직에서 언제 쫓겨날지 전전긍긍한 직장인들, 앞길이 막막한 퇴직자와 경력단절여성까지 수많은 한국인들에게 이 책은 인생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크리스 길아보 / 강혜구, 김희정 역 / 더퀘스트 / 408쪽 / 1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