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포르테·쏘렌토R 해외서 잇단 호평
상태바
기아차 포르테·쏘렌토R 해외서 잇단 호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포르테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웹싸이트 나다가이드닷컴(NADAguides.com)의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쏘렌토R이 뉴질랜드 자동차전문지 오토카(Autocar)의 '올해의 SUV'로 각각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LA국제 오토쇼가 열리고 있는 LA컨벤션센터에서 나다가이드닷컴의 자동차 전문 분석가 마이크 카델(Mike Caudill, Automotive expert for NADAguides.com)이 안병모 기아모터스조지아 사장(왼쪽)에게 올해의 차 트로피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기아자동차 포르테와 쏘렌토R이 해외 시장에서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포르테'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 나다가이드닷컴(NADAguides.com)의 '올해의 차 (Car of the Year)에, '쏘렌토R'이 뉴질랜드 자동차전문지 오토카(Autocar)의 '올해의 SUV (SUV of the Year)'로 각각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8월 나다가이드닷컴의 '이달의 차(Car of the Month)'로 선정된 바 있는 포르테는 올해 '이달의 차'로 선정된 9개의 차종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아 '2009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포르테는 스타일과 안락함을 모두 갖춘 내외관 디자인, 경제성, 탁월한 안전사양, 최고의 성능,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으로 호평을 받아 '나다가이드닷컴'이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차'의 영예를 차지하게 된 것.

마이클 스프라그(Michael Sprague) 기아차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미국시장 출시 직후부터 쏘울과 포르테가 우수한 성능과 사양, 경제성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잇달아 호평받고 있다."며 "개성 있고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신뢰도를 갖춘 기아차 신차들이 미국 내 기아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미자동차딜러연합(NADA)에서 운영하는 미국 자동차전문웹사이트인 나다가이드닷컴(NADAguides.com)은 경제성,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을 평가해 가장 주목할만한 차량을 '이달의 차(Car of the Month)'로 선정하여 매달 발표하고 있으며, '이달의 차'로 선정된 차종 중 최고의 점수를 받은 차를 '2009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선정하고 있다.

'쏘렌토R'은 뉴질랜드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에서 선정한 '올해의 SUV(SUV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오토카 '2009 올해의 차' 는 오토카의 기자 및 에디터 등이 2009년에 뉴질랜드 내 출시된 모델을 중심으로 디자인, 성능, 편의사양 등을 평가한 후 투표에 의해 이루어졌다.

쏘렌토R은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세련된 외관 스타일과 넓은 실내 공간, 첨단 편의사양을 비롯해 무엇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R엔진의 성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의 SUV'로 최종 선정되었다.

뉴질랜드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는 뉴질랜드 최대 발행 부수를 지닌 전문 잡지로서, 현지 보험사인 AMI 후원으로 매년 6개 부문에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를 선정, 이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관련 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오토카(Autocar)의 편집장인 카일 캐서디(Kyle Cassidy)는 "쏘렌토R은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6단 자동변속기와 동급 최고 성능의 R엔진, 첨단 편의사양 등이 매력적이었다"며 쏘렌토R에 대해 평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성능, 편의사양을갖춘 신차 포르테와 쏘렌토R로 기아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더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르테는 지난 9월 미국 USA투데이誌 (USA Today)로부터 "역동적 포르테는 당신이 좋아할 만큼 즐거운 차량"이라는 호평을 받았고, 쏘렌토R은 지난 8월 유로 NCAP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에서 최고점인 별 다섯(★★★★★)을 획득해 탁월한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강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