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프로페셔널 살롱에이, 산학협력 통한 살롱 스태프 취업 강화
상태바
아모스프로페셔널 살롱에이, 산학협력 통한 살롱 스태프 취업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고, 미용대학 대상 취업설명회 진행…인력난 해소 기여 기대

   
 
[컨슈머타임스 러브즈뷰티 엄정여 기자]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대표 황동희)의 콘셉트 살롱 '살롱에이'가 국내 미용시장의 스태프 채용을 촉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재 미용을 꿈꾸는 학생들의 숫자가 줄어들고, 미용 전문 학교들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약 10만 개까지 추정되는 국내 살롱들은 스태프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아모스프로페셔널 콘셉트 살롱인 살롱에이는 아모스프로페셔널 본사에서 발 벗고 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로 각 미용고등학교와 미용 관련 대학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취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29일 동산정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8월 일산고등학교,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 11월 종로산업정보학교,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 안동과학대, 안양글로벌통상고등학교 등 꾸준히 산학협력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각 학교별로 아모스프로페셔널 본사에서 면접을 실시하고, 직접 채용까지 연결되고 있다.

올해에 이어 2016년에도 거점 지역을 대상으로 취업 설명회 및 취업 면접 프로그램을 이어 갈 예정이며, 앞으로 살롱에이와 미용학교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미용 시장 스태프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진 = 아모스프로페셔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