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서울역고가 폐쇄…염천교·숙대입구로 우회해야
상태바
13일부터 서울역고가 폐쇄…염천교·숙대입구로 우회해야
  • 이수영 기자 s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2월 09일 09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서울역고가 폐쇄…염천교·숙대입구로 우회해야

[컨슈머타임스 이수영 기자] 오는 13일 0시부터 서울역 고가가 폐쇄된다. 염천교, 숙대입구로 우회해야 한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퇴계로에서 만리재로 넘어가는 차량은 염천교 교차로에 신설된 좌회전 신호를 받아 우회하면 된다. 만리재에서 염천교 교차로를 지나 퇴계로로 가는 차량은 우회전 신호를 받으면 된다.

청파로 쪽에서 퇴계로로 가는 차량은 숙대입구 교차로에서 두 차례 좌회전을 한 뒤 한강로를 지나가면 된다.

고가가 폐쇄되면 공덕동주민센터부터 남대문시장까지 평소보다 7.5분, 남대문시장부터 공덕동주민센터까지는 6.6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서울시 측은 설명했다. 12월 현재 서울역 고가를 지나는 차량은 1일 약 4만6000대 수준이다.

서울시는 지난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서울역 고가 교통개선대책이 통과됨에 따라 차선도색과 신호위치 변경 등 교통경로 개선공사에 들어갔다.

시는 이번 공사로 서울역 교차로에 퇴계로∼통일로 간 직진 차로를 새로 만들어 만리재로와 퇴계로를 최단 거리로 연결할 예정이다.

12월 현재 서울역 교차로에선 통일로→세종대로 또는 한강대로로만 갈 수 있지만 직진 차로가 생기면 퇴계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해당 구간을 지나는 노선버스도 서울역 버스환승센터를 거치게 된다.

시는 염천교 교차로에서 칠패로 방향으로 직진을 허용하는 안, 숭례문 삼거리 칠패로와 세종대로 연결지점에 시청 방향 좌회전 신호를 신설하는 안 등을 장기적으로 검토키로 했다.

이외에 공덕오거리∼서울역∼회현사거리 8.6km 구간을 오가는 순환버스 '8001번'이 도입된다. 서울역 주변을 지나는 지하철도 당분간 1일 42회 증편된다.

현장에는 교통경찰이 배치돼 우회로를 안내할 예정이다.

서울역 고가는 안전등급 최하등급인 'D등급'을 받아 차량통제가 시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고가를 철거하지 않고 리모델링해 보행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