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YG엔터 악동뮤지션 '가나다같이' 음원 공개
상태바
우리카드, YG엔터 악동뮤지션 '가나다같이' 음원 공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8일 13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YG엔터 악동뮤지션 '가나다같이' 음원 공개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우리카드(사장 유구현)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악동뮤지션이 제작한 한글사랑 노래 '가나다같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569돌 한글날인 오는 9일 공개한다.

8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에서 습관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비속어∙은어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함이다.

친숙한 대중가수의 참여를 통해 한글사랑에 동참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가나다같이'는 케이팝스타 시즌2의 우승자이며 '다리꼬지마', '매력있어', '200%' 등 히트곡을 만든 악동뮤지션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곡이다. 귀를 사로잡는 경쾌한 멜로디에 순우리말 표현을 사용한 서정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윤슬, 꽃가람, 느영나영 등 예쁜 순우리말 가사가 호기심을 자아내고 '가나다라마~'가 반복되는 후렴구는 중독성이 있어 누구나 입에서 저절로 흥얼거리게 만든다.

악동뮤지션은 지난 7일 우리카드 블로그(http://blog.wooricard.com)를 통해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곡 작업을 하면서 한글에 대하여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됐고 한국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도 높아졌다"며 한글사랑에 동참해 주기를 부탁했다.

'가나다같이'는 오는 9일부터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나 카드앱에서 음원을 무료로 내려 받아 들을 수 있다. 악동뮤지션의 유투브와 페이스북, 멤버 개인 인스타그램에서는 뮤직비디오 감상도 가능하다.

악동뮤지션은 오는 15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우리카드 배구단 홈 개막전 축하행사에 출연해 직접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카드와 YG엔터테인먼트는 '바른 언어생활이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