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공동 출시
상태바
부산·경남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공동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5일 16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남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공동 출시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공동으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BNK금융에 따르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은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과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향후 설립될 청년희망재단(가칭)을 통해 청년 일자리 사업 재원으로 사용된다.

본 상품은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금액에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다.

개인에게는 기부금액의 15%(3000만원 초과분은 25%)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법인은 소득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손금산입할 수 있다.

부산∙경남은행은 소비자와 지역민들이 상품에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모든 영업점에 '공익신탁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게 조치했다.

출시 첫날인 이날 오전에는 손교덕 경남은행장과 무학 최위승 명예회장, 경남스틸 최충경 회장, 센트랄 강태룡 회장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에 가입했다.

부산은행 본점 영업부에서는 성세환 BNK금융 회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의회 이해동의장, 부산광역시교육청김석준 교육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신정택 회장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에 가입했다.

BNK금융그룹은 성세환 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대표와 주요 임원들이 연봉 자진 반납분의 50%를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에 기부하기로 했다.

특히 성 회장은 연봉자진 반납과 별도로 일시금 500만원을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에 기부했다.

손교덕 경남은행장은 "지역에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 미래 역군인 청년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움직임이 범국가적∙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