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이야기 - 사용자 경험의 본질
상태바
UX 디자인 이야기 - 사용자 경험의 본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호영 / 유엑스리뷰 / 574쪽 / 3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세계 디자인업계에 '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 열풍이 거세다. 빠르고 쉽고 재미있는 UX를 디자인하는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는 시대가 왔다.

UX란 사용자가 어떤 재화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끼고 판단하고 기억하는 모든 것에 대한 총체적 심리를 의미한다. 어디에나 존재하나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기억으로 남을 때 비로소 가치를 갖는다.

이런 사용자 경험을 더욱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일이 UX 디자인이다. IT 기업을 비롯해 미디어, 의료,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산업이 UX 디자인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 책은 UX와 UX 디자인에 대한 기초 개념서다.

기술적인 방법을 최대한 배제하면서 UX를 둘러싼 보편적인 개념을 풍부하게 다뤘다. 내용을 이해할수록 UX 디자인이 철학적이고 인간적으로 다가온다.

감동 주는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상품 특성을 사용자에게 최적화하는 방법, 디자이너로서의 언어를 강화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저자는 이 분야 전문가나 전공자가 아니라도 충분히 UX 디자인을 자신의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끄는 데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한다.

193개 테마로 나뉜 구성과 200여개의 일러스트는 이 책의 가독성을 한층 높여준다.

UX 디자인 이야기 / 현호영 / 유엑스리뷰 / 574쪽 / 3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