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험료 대폭줄인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 출시
상태바
교보생명, 보험료 대폭줄인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 보험료 대폭줄인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 출시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교보생명(대표 신창재)은 기존 상품보다 보험료를 대폭 줄인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6일부터 출시되는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은 물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한 질병(CI)과 중증치매 등 장기간병(LTC)상태를 평생 보장하는 상품이다. CI나 LTC로 진단받으면 가입금액의 80%를 먼저 치료비로 받을 수 있다.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은 해지환급금 적립 방식을 바꿔 기존 CI보험보다 보험료를 7~19% 낮춘 것이 특징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그 동안 국내 생명보험업계의 종신보험이나 CI보험은 해지환급금을 미리 확정된 예정이율로 쌓아 최저 보증되는 방식이었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을 공시이율로 적립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공시이율은 금리연동형 보험상품의 적립금에 적용하는 이자율로 시중금리의 변동에 따라 이율이 달라진다. 다만, 공시이율이 내려가더라도 가입 후 5년 미만은 연복리 2%, 10년 미만 1.5%, 10년 이상 1%를 최저 보증한다.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내려가면 해지환급금이 다소 적어질 수 있지만 생명보험 본연의 기능인 보장혜택에 초점을 맞춰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앞으로 국내 생보업계에는 소비자의 구매력을 고려해 보험료를 줄이고 보장기능에 역점을 둔 가성비 높은 상품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상품은 CI나 LTC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 주계약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1억원 이상 가입 때 가입금액에 따라 2.5%에서 최대 4%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보장혜택을 받으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상품"이라며 "저금리 시대에 맞게 가격대비 가치가 큰 상품이 보장성보험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