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교덕 경남은행장, 창원영업본부 임직원과 현장 소통
상태바
손교덕 경남은행장, 창원영업본부 임직원과 현장 소통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15일 17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교덕 경남은행장, 창원영업본부 임직원과 현장 소통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손교덕 경남은행장은 15일 'CEO와 함께하는 가까워톡(TalK)' 행사를 통해 창원영업본부 임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은행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손 행장을 비롯해 창원지역 3급 부지점장과 4급 책임자 등 160여명이 참석, 은행의 경영방침을 공유하고 임직원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손 행장은 CEO특강을 통해 "경남은행이 계속 기업으로 영속성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메기이론과 코끼리증후군 등을 예로 들며 "우리 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변화와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책임자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책임자가 소통의 메신저가 되어 영업점과 행원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영업점 책임자들이 전하는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건의사항에 대해 손교덕 은행장이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손 행장은 '40대로 돌아가면 무엇이 가장 하고 싶은지?'라는 질문에 "30~40대에는 은행업무에 모든 것을 다 바쳤으나 산악자전거와 같은 격렬한 운동과 드럼 다루는 것을 배웠으면 참 좋았을 것 같다"며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과 건전한 취미생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은행원은 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해야 하는 직업인만큼 그 누구보다도 기본에 충실해야 하며 자신을 절제할 수도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