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 세계 최고의 럭셔리 SUV '벤틀리가' 공개
상태바
벤틀리모터스, 세계 최고의 럭셔리 SUV '벤틀리가' 공개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11일 17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모터스, 세계 최고의 럭셔리 SUV '벤틀리가' 공개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벤틀리 모터스는 SUV세그먼트의 정의를 바꿀 신모델 벤테이가(Bentayga)를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벤틀리 모터스에 따르면 벤틀리 벤테이가는 새로운 W12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되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고품격 SUV다.

벤틀리의 고향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벤테이가는 우아한 조형미와 강인함과 당당함을 조화시킨 벤틀리가 추구하는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4개의 원형 LED 헤드램프와 대형 매트릭스 그릴, 과감한 라인과 근육질 바디로 요약할 수 있는 외관 디자인은 벤틀리의 디자인 DNA를 명확하게 드러낸다.

인테리어는 타 모델들과 비교를 불허하는 궁극의 럭셔리를 자랑하며 벤틀리의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완성하는 실내 공간은 최상의 정교함으로 제작된 메탈과 우드, 그리고 가죽이 사용되어 모던 브리티시 럭셔리의 결정체를 보여준다.

   
 

벤테이가는 완전히 개선된 6.0 리터 트윈터보 W12 엔진을 탑재했다. 12 기통엔진은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료 효율성과 정교한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최고 출력 608 마력(447 kW)과 91.8kg.m(900 N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며 100 km/h까지 도달 시간 4.1초, 301 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벤틀리 모터스의 회장 겸 CEO 볼프강 뒤르하이머(Wolfgang Dürheimer)는 "벤테이가는 SUV의 진정한 벤틀리며 벤틀리의 새로운 미래"라며 "SUV 세그먼트에서의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벤테이가를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성장과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테이가의 설계와 개발팀 주요 멤버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bentley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