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은행법 등 금융개혁 법안 국회통과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임종룡 "은행법 등 금융개혁 법안 국회통과 최선 다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은행법 등 금융개혁 법안 국회통과 최선 다할 것"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금융개혁 체감도를 높이려면 후속조치 이행이 중요하므로 자본시장법과 은행법 등 관련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임 위원장은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차 금융개혁회의에서 "금융개혁이 반환점을 돈 것 같으나 개혁의 속도가 늦춰져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금융위와 금융감독원 간부들이 금융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접 '개혁방안 설명회'를 열고 현장 점검반이 주요쟁점이 있는 부문에 대해 심층점검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회의에서는 이날 금융위가 내놓은 민간 서민금융회사 역할 강화방안과 함께 오는 16, 17일에 각각 발표할 대출성 상품 청약철회권 도입방안, 그림자규제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민상기 금융개혁회의 의장은 서민금융사 역할 강화안에 대해 "본연의 역할인 지역밀착형 자금 공급을 통해 활로를 찾고 금융소외자인 서민들을 금융시스템 안으로 폭넓게 끌어안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대출성 상품 청약철회권 도입안에 대해선 "입법화에 앞서 금융권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 도입에 나선다는 것은 금융권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웅섭 금감원장은 그림자 규제 개선안에 대해 "감독당국이 자체적으로 행정지도 관련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정제된 감독과 시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규제의 수용성을 높여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