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생각은 반드시 답을 찾는다
상태바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생각은 반드시 답을 찾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훈현 / 인플루엔셜 / 264쪽 / 1만5400원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정보 과잉의 시대다.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찾아낼 수 있다. 자신의 생각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세상에서 우리는 점점 생각하는 일을 멀리 하고, 어떤 일이 생길 때마다 '나의 생각'은 젖혀두고 타인의 의견 혹은 누군가가 이미 간 길을 무작정으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일수록 생각의 힘이 중요하다. 어떤 정보와 어떤 지식을 선택할 것인가,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 하는 것은 결국 '스스로의 생각'이 결정한다.

그 어느 때보다 '생각의 힘'과 '생각의 경험'이 필요한 지금, 생각의 힘을 키우고 생각하는 방법을 일깨워주기 위해 이 시대 최고의 바둑 기사이자 승부의 고수 조훈현이 나섰다.

조훈현은 우리가 후회 없는 나만의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나만의 생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확신을 가진 '나만의 결정'을 내리고 '나만의 인생'을 찾기까지, 그 과정은 기약이 없는 끝이 보이지 않는 길일 수 있다. '생각'은 인생을 바꿀 수 있지만, 어떻게 바뀔지 장담할 수 없기에 두려움이 앞설 때도 있다.

그렇다고 생각하는 일을 멀리하거나 멈춰서는 안 된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먼저 불안하고 걱정하는 이들이라면, 실패 때문에 사소한 일에도 좌절하고 상처를 입은 이들이라면, 조훈현의 말에 귀를 기울여보는 것은 어떨까.

바둑의 고수이자 승부의 고수로 오랜 시간 살아온 조훈현이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처음으로 '직접 복기'하는 책이다. 그가 깨달은 '생각의 힘'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인생에 담대하게 맞설 수 있는 조언을 건넨다.

조훈현은 말한다. "세상엔 풀지 못할 문제란 없다. 생각은 반드시 답을 찾는다"고.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 / 조훈현 / 인플루엔셜 / 264쪽 / 1만54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