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검색에 '실시간 댓글' 노출
상태바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 '실시간 댓글' 노출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7월 02일 12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 '실시간 댓글' 노출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앞으로 모바일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면 일부 실시간 검색 결과에 댓글 내용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검색 결과에 최신 정보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을 추출해 반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검색, 태그검색 등 네이버가 최근 잇따라 선보인 모바일 검색 서비스와 함께 실시간 정보까지 더 잘 찾아주는 검색엔진으로 진화하기 위한 '리얼타임 프로젝트'의 일부다.

네이버는 온라인상 관심사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가장 잘 살펴볼 수 있는 것이 댓글이라고 판단,실시간 검색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용자 댓글이 가장 많이 생성되는 연예와 스포츠 관련 뉴스 댓글을 먼저 반영했다.

다양한 분야의 뉴스와 블로그, 카페 등으로 실시간 검색에 반영할 댓글의 추출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실시간 이슈를 더욱 빠르게 검색 결과로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탐지하기 위한 'RED'(Real-time Event Detection) 시스템, 이용자의 특정 이벤트 관련 실시간 반응을 반영하기 위한 'REACT'(Real-time Reaction) 시스템을 개발했다.

하반기 중에는 이를 모두 모바일 검색에 적용해 블로그, SNS, 뉴스, 이미지 등 다양한 문서로부터 일반적인 트래픽 범주를 넘어서는 특이상황이 발생한 것을 실시간 이슈로 탐지해 자동으로 검색 결과로 제공한다.

네이버 최재걸 리얼타임검색 TF장은 "사람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고 어떤 일에 관심을 보이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제공하면서 네이버 검색에 실시간성을 입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