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고효율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 출시
상태바
린나이코리아, 고효율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 출시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4월 27일 11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나이코리아, 고효율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 출시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다수의 콘덴싱 온수기를 하나의 복합 배기통으로 연결해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빌딩, 병원, 호텔, 사우나 등 다양한 상업시설의 중∙대형 보일러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가동대수를 조절하는 최첨단 비례제어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가스비 절감 효과가 기존 중∙대형 산업용 온수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뛰어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제품은 고장 발생 시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사업장 전체 온수시스템에 피해가 생기지만 린나이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온수기 1대가 고장 나더라도 병렬 연결된 다른 온수기로 대체운전이 가능하다.

동결방지 히터, 동결방지 연소기능이 적용됐다. 온수기 내부의 열 교환기 동결로 인한 내부폭발 등의 위험을 차단했다. 배기가스 역류를 방지해주는 안전장치, 과열방지장치 등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탑재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캐스케이드 시스템과 더불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친환경 콘덴싱 가스 온수기 신제품(RCW-20CF/CE, 26CF/CE)도 함께 출시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가차원에서 에너지이용 효율화 기조가 형성되고 있고 공동주택이나 상업시설에 대한 에너지 절감이 시대의 큰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2000년도에 국내 최초로 병렬시스템을 개발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