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테인먼트 "스팩 상장으로 제 2의 도약할 것"
상태바
큐브엔터테인먼트 "스팩 상장으로 제 2의 도약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글로벌 콘텐츠 전문기업 큐브엔터테인먼트(대표 박충민)가 스팩(SPAC) 상장을 통해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업체에 따르면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우리기업인수목적2호(이하 우리스팩2호)는 지난 1월13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합병가액은 2301원, 합병비율은 1대 3.4624076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오는 26일이며 예정 합병기일은 다음달 30일이다.

지난 2008년 8월 설립된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남성 6인조 비스트(BEAST), 여성 5인조 포미닛(4MINUTE), 여성 솔로 지나(G.NA), 남성 솔로 비(Rain) 등을 주요 소속 가수로 두고 있다.

이들 아티스트 모두 현재 케이팝(K-POP) 스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은 물론, 개개인은 작사·작곡, 드라마, 뮤지컬, 광고, 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현아(포미닛), 양요섭(이하 비스트), 용준형 등의 솔로 음반 활동, 윤두준의 연기 활동, 이기광의 예능 활동 등을 통해 아티스트 개인별 브랜드화에 성공하며 큐브만의 탁월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또 큐브만의 차별화된 기획력을 앞세운 국내 최초 혼성 퍼포먼스 유닛 '트러블메이커'는 유투브 6000만 뷰를 기록했다.

박충민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국내외 실력파 프로듀서와 아티스트 개개인의 개성과 능력에 따른 인간중심의 트레이닝 시스템이 당사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능력 있는 아티스트의 발굴과 양성에 주력하여 케이팝과 한류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2507만3767주로, 자본금은 약 25억원, 시가총액은 약 577억원 규모가 될 예정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3분기 누계기준 매출액 약 142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