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씨에너지, 청주시와 바이오가스 발전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지엔씨에너지, 청주시와 바이오가스 발전사업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지엔씨에너지(대표이사 안병철)는 청주시와 바이오가스 발전시설 및 운영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지엔씨에너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시 유기성폐기물 에너지화 시설에서 발생하는 잉여가스를 활용하는 바이오가스 발전소를 설치 및 운영하게 된다.

이는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청주시 매립가스 발전소와는 별도의 신설 발전소다.

지엔씨에너지는 130㎡의 부지에 500㎾ 용량의 바이오가스 발전소를 설치하게 된다. 이달부터 설계에 착수하며 시공 및 사용전 검사 등 관련 법의 절차를 걸쳐 올해 8월부터 상업운전에 들어갈 예정이다.

약 8억원이 투자될 계획이며, 연간 약 4.5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시설이 가동되면 청주시는 하루 평균 14만여㎥의 바이오가스를 연료로 제공하고 발전 매출의 일부와 부지 사용료를 지급받는다.

안병철 지엔씨에너지 대표는 "국고 보조 없이 전액 투자하는 사업으로, 국가적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부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오가스 발전사업도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수도권 매립지, 청주, 동두천, 서산 등에 신규 또는 증설 확장 중"이라며 "향후 꾸준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