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씨에너지, 日 니가타원동기와 패키지 계약 체결
상태바
지엔씨에너지, 日 니가타원동기와 패키지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임스 유현석 기자] 지엔씨에너지(대표이사 안병철)는 일본의 니가타원동기(Niigata Power Systems)와 비상용 가스터빈 패키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엔씨에너지는 니가타원동기의 비상용 가스터빈을 이용하여 가스터빈 발전기를 제작, 조립, 생산 및 설치와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발전기 운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이번 계약을 통해 디젤엔진, 가스엔진, 가스터빈 등 비상발전기 전 종류를 커버하게 됐다.

지엔씨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비상용 가스터빈 부문의 기술적 전문성과 설치 능력 등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며 "향후 대형IDC 비상발전기 시장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말했다.

비상용 가스터빈 발전기는 고속터빈 방식으로 운전되어 양질의 전기 공급이 가능하며, 타 엔진 대비 정전 시 순간 대응력이 월등하다.

회전운동 방식으로 소음과 진동 또한 매우 적다. 엔진 용량 대비 대당 전기 발전 용량은 비상 발전기 종류 중 가장 높아 기술적 경쟁력과 제품 신뢰성,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 냉각 설비가 따로 필요 없는 공냉식 방식을 적용해 용량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이에 좁은 건축 공간에서의 설치가 유리하여 국내 건축 환경에 매우 적합하다.

안병철 지엔씨에너지 대표는 "올해 글로벌 IT사들의 국내 시장진출이 본격적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상용 가스터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상용 가스터빈 사업과 해외 발전기 시장 진출을 신 성장 동력으로 삼아 앞으로 종합적인 에너지 전문회사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