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단풍 명소 94곳 "멀리 가지 않고도 가을 정취 물씬"
상태바
서울 단풍 명소 94곳 "멀리 가지 않고도 가을 정취 물씬"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25일 00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단풍

서울 단풍 명소 94곳 "멀리 가지 않고도 가을 정취 물씬"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멀리 가지 않고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서울 단풍 명소 94곳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서울시는 멀리 가지 않고도 주변에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서울 단풍길 94곳(총 166.77㎞)을 소개했다.

서울 단풍 명소는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살곶이길·중랑천 제방길 등 14곳),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삼청동길·덕수궁길 등 13곳),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현충원길·송파나루 근린공원길 등 18곳),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소월길·망우산 사색의길 등 49곳)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 중 종로구 효자로, 광진구 광나루로, 성북구 개운산 산책로 등 15곳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다.

특히 남산순환 산책1길, 월드컵공원 순환길, 배봉산 중랑천 둑길 등은 가을철 걷기 좋은 서울길 베스트 10으로 선정됐을 정도로 단풍 감상하기에는 최적의 코스로 평가 받는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낙엽 밟는 운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음달 중순까지 단풍길의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할 방침이다.

서울 단풍길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go.kr/campaign2014/autumn)와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단풍 명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울 단풍 명소 늦가을 꼭 가봐야지", "서울 단풍 명소 안가면 왠지 손해보는 느낌일 것 같다", "서울 단풍 명소 울긋불긋 예쁜 단풍 보고 싶어요"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