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역사박물관내 희망장난감 도서관 개관
상태바
신세계, 역사박물관내 희망장난감 도서관 개관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07일 09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신세계그룹이 역사박물관에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놀이 문화공간인 희망장난감 도서관을 만든다.

신세계그룹은 7일 서울시 은평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은평역사한옥박물관내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23호점 개관식을 열었다.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신세계의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 7세 이하 아동에게 장난감을 빌려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육아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복합 놀이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희망장난감도서관 은평관은 역사한옥박물관 콘셉트에 맞는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182㎡ 규모에 장난감대여실, 자유놀이실, 놀이프로그램실이 구축됐다. 창의력 개발을 위한 블록, 소꿉놀이세트, 미니자동차 등 약 300여점의 다양한 장난감들이 구비됐다.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지난 2006년 시작된 '신세계 희망배달캠페인'에서 모아진 기금으로 지어지고 있다.

캠페인에는 사원에서 최고경영자까지 약 3만2000여명이 참여, 올해는 기금이 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 김군선 CSR사무국 부사장은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함으로써 아동들의 창의력 발달을 위한 놀이시설을 보급하고 우리문화재의 효과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체험 수요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