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 "류현진 믿는다"…7일 복귀, 커쇼의 부진을?
상태바
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 "류현진 믿는다"…7일 복귀, 커쇼의 부진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 "류현진 믿는다"…7일 복귀, 커쇼의 부진을?

la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 "류현진 믿는다"…7일 복귀, 커쇼의 부진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를 내세우고도 가을 야구의 첫 경기에서 역전패한 가운데 돈 매팅리(53)다저스 감독이 류현진(27)에 대해 강한 신뢰를 보냈다.

류현진은 감독과 동료의 신뢰를 안고 7일 세인트루이스와의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등판한다.

 

매팅리 감독은 5일(이하 한국시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미국 메이저리그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을 앞두고 MLB닷컴과 인터뷰에서 "만약 류현진이 아닌 다른 투수였다면 나는 더 예민해져 있었을 것"이라며 "류현진이니까 믿는다"라고 말했다.

 

현지 언론은 지난 9월1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왼 어깨 통증을 호소하고, 이후 실전에 등판하지 않은 채 포스트시즌 등판을 준비한 류현진에게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MLB닷컴은 "8월14일 엉덩이 통증으로 강판되고, 9월 13일에는 어깨 통증을 느꼈다. 4월 말(28일 콜로라도 로키스)에는 견갑골 부상을 당해 5월에 부상자 명단에 오르기도 했다"며 류현진의 부상 일지를 언급하며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고 논했다.

하지만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이 불펜피칭하는 모습을 봤다.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날카로운 공을 선보였다"며 "3주 동안 실전에 나서지 않았지만 캐치볼, 불펜피칭등으로 투구 감각은 조율했다. 류현진이라서 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저스 주전 포수 A.J. 엘리스도 "류현진은 부상에서 복귀할 때마다 좋은 투구를 펼쳤다"며 "다저스는 류현진에게 강한 신뢰를 가지고 있다"고 류현진에 힘을 실어줬다.

엘리스는 "류현진이 100%에 가까운 몸 상태로 돌아오리라 믿는다"며 "류현진이 긴 이닝을 소화해줄 것"이라고 기대하기도 했다.

류현진은 9월13일 샌프란시스코전에서 1이닝만 던지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이후 재활에 전념했고 캐치볼, 불펜피칭, 시뮬레이션 피칭 등을 무난하게 소화하며 마운드 복귀 준비를 마쳤다.

 

류현진 커쇼에 네티즌들은 "la다저스 류현진 커쇼, 파이팅!", "la다저스 류현진 커쇼, 기대된다", "la다저스 류현진 커쇼, 빨리 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