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국인 피살, 올 들어 10명째…용의자는?
상태바
필리핀 한국인 피살, 올 들어 10명째…용의자는?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03일 15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리핀 한국인 피살

필리핀 한국인 피살, 올 들어 10명째…용의자는?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필리핀 한국인 피살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올해 들어 필리핀에서 살해된 한국인 수가 10명으로 늘어났다.

3일 주 필리핀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마닐라 교외에서 발견된 시신 1구의 신원이 한국인 이 모씨로 파악됐다.

이 씨의 시신은 말라본 지역의 한 플라스틱 용기에서 목 부위에 총상을 입은 상태로 발견됐다.

대사관은 시신이 한국인으로 추정된다는 필리핀 경찰의 의견에 따라 한국 경찰청에 지문을 보내 신원 확인을 의뢰했다. 최근 조사 결과를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들어 필리핀에서 각종 범죄사건으로 살해된 한국인은 모두 10명으로 늘었다.

필리핀 경찰은 범인이 이 씨를 다른 곳에서 살해하고 시신을 말라본의 외진 곳에 유기한 것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이씨가 실종되기 전날 현지인 1명과 만나는 것을 목격했다는 주변인들을 진술에 따라 그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 수사를 벌였다.

전직 경찰관으로 알려진 용의자는 그러나 얼마 뒤에 총격을 받고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대사관은 사건 용의자가 숨진 상태여서 사건 수사에 적잖은 차질을 빚을 것으로 우려했다.

필리핀 경찰은 그간의 수사 결과를 토대로 숨진 용의자가 마약조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필리핀 한국인 피살, 안타깝습니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슬픈 소식이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