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정부지원으로 고기능성 의료용기술 개발
상태바
메타바이오메드, 정부지원으로 고기능성 의료용기술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의료용 소재 전문기업 메타바이오메드(대표 오석송)는 정부 지원을 받아 고기능성 의료용 기술 개발 관련 국책 사업을 수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비 지원 규모는 향후 4년간 약 37억 원이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생체흡수성 고분자 소재의 특성 향상과 생체 접착 특성을 부여한 고기능성 의료용 멤브레인(Membrane: 인체 피부, 조직 등의 막) 구조체 개발' 과제에 착수하게 된다.

과제의 최종 목표는 △ 생체흡수성 저분해 고분자 소재(PLA, PLGA) 특성화 기술 확립, △생체흡수성 필러 대체용 멀티 Thread 개발, △ 생체흡수성 유착 방지재 개발, △ 생체흡수성 담도 스텐트 개발, △생체흡수성 외과용 클립형 스테이플러 개발 등이다.

의료용 생체 흡수성 고분자는 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분야 중 하나로서 생체 내에서 거부 반응이 없이 일정기간 기능을 다하고 몸으로 흡수 또는 배출 되는 재료를 말한다. 그 가운데 봉합사 제품은 메타바이오메드를 포함해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 등 전세계적으로 오직 7개 기업만이 직접 생산하고 있다.

메타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이번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술 수준이 낮았던 국내의 '생체흡수성 고분자 기술'이 한 층 더 발전하게 된다"며 "이는 기존의 수입품을 대체하는 것은 물론, 국내 기술로 세계의 고부가가치 의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