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100배 카카오 마케팅
상태바
매출100배 카카오 마케팅
  • 한행우 기자 hnsh21@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6월 18일 07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성 외 5명 / 생각비행 / 208쪽/ 1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한행우 기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는 이제 경영이나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 통로로 부상했다. SNS상에 쌓이는 인맥과 이야기는 실로 무궁무진하다. 

소통을 위한 창구이자 공유의 장인 동시에 최근의 소비 성향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장소라는 얘기다. 

SNS 사용자들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더 쉽고 편안한 방식의 소통과 공유가 가능한 채널이 생긴다면 언제든 그곳으로 쉽게 이동하는 특징이 있다.

지금 그 변화의 축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필두로 한 카카오스토리, 스토리플러스다. 

그러나 소상공인, 혹은 기업을 위해 이것을 제대로 활용하게끔 도와주는 가이드북 하나 없는 실정이다. 현재 많은 사람이 카카오스토리를 그저 카카오톡과 연동해 쓰는 사진첩 정도로만 취급하고 있다.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소셜 플랫폼인 카카오스토리를 조금만 앞서 이해한다면 남들보다 먼저 소셜 시대 소비자의 마음을 얻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고 이 책은 주장한다.

특히 비용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려운 이들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카카오 마케팅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누구도 본격적으로 카카오 마케팅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 책은 카카오스토리, 스토리플러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이를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이야기한다.

카카오톡, 카페, 블로그 등 다른 매체와 연계한 마케팅 방법도 비교적 상세하다.

매출로 고민이 많은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 좋은 선물이 될만하다. 이 책을 통해 소셜 플랫폼을 선점,짧은 기간에 매출을 신장하고 소비자와 소통·공감하는 기회를 누리게 될 것이다.

매출100배 카카오 마케팅 / 이광성 외 5명 / 생각비행 / 208쪽/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