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3개년 경제 계획, 중진국 모범규준될 것"
상태바
현오석 "3개년 경제 계획, 중진국 모범규준될 것"
  • 장애리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2월 18일 14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애리 기자]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현재 정부가 마련 중인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선진 경제로 나가려는 중진국가들에게 모범규준(Best Practice)이 될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그는 이날 유럽연합(EU) 대표부를 초청해 진행한 'EU회원국 대사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현 부총리는 "한국은 지난 반세기 동안 최빈국에서 원조를 주는 공여국으로 탈바꿈한 세계 경제개발 역사의 유일한 사례"라면서 "많은 개도국이 한국의 경제발전 사례를 벤치마킹했듯 3개년 계획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계 경제의 흐름에 힘입어 최근 한국 경제도 경기 회복 조짐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올해 한국 경제는 3.9%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국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경기는 아직 부족한 상황인 만큼 경제 회복의 온기가 경제 전반으로 퍼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올해에도 기업 투자를 가로막는 규제 개선 노력을 범정부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면서 "내수 활성화와 고용 창출 효과가 큰 보건 의료, 교육, 관광, 금융 등 유망서비스 산업 육성 노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EU는 한국의 2번째 교역파트너이자 한국에 가장 투자를 많이 한 지역"이라고 언급하면서 "EU의 대 한국 투자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현 부총리는 이날 주한 EU 회원국 대사들에게 한국 정부의 경제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한국과 EU간 협력 과제를 폭넓게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