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순위, 4강 진출 좌절…"현재 순위는?"
상태바
여자 컬링 순위, 4강 진출 좌절…"현재 순위는?"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2월 17일 22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자 컬링 순위

여자 컬링 순위, 4강 진출 좌절…"현재 순위는?"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여자 컬링 순위'가 화제다.

여자 컬링 대표팀이 미국(세계랭킹 7위)을 꺾고 3승째를 따냈다. 현재 여자 컬링 순위는 덴마크, 러시아와 함께 공동 7위다.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17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 큐브 컬링 센터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미국과 경기에서 11-2로 대승을 거뒀다.

미국에 승리해 조별 예선 3승5패를 기록한 우리 여자 컬링 대표팀은 현재 덴마크, 러시아와 공동 7위를 달리고 있다.

컬링 대표팀은 18일 자정 같은 장소에서 캐나다와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현재 여자 컬링 예선 순위를 보면 캐나다(세계랭킹 1위)가 8전 전승으로 1위, 스웨덴이 6승2패로 2위에 올라 이미 4강 진출이 확정된 상황이다.

또 이날 영국이 러시아를 9-6으로 꺾으면서 5승3패를 기록해 4강 진출을 굳혔다.

나란히 4승을 기록 중인 중국과 스위스가 한 차례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두 팀 중 한 팀은 마지막 경기에서 5승을 기록해 4강에 진출할 예정이다.

따라서 한국은 18일 자정 캐나다와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더라도 4승5패가 돼 4위 안에는 들 수 없다.

하지만 우리 대표팀은 대회 출전국 10곳 가운데 세계랭킹이 가장 낮은 10위임에도 그간 숨겨왔던 실력을 과시하며 컬링에 대한 국내 관심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여자 컬링 최종 순위를 결정할 캐나다 전을 앞둔 가운데 세계랭킹 1위의 캐나다 대표팀을 상대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자 컬링 순위 소식에 네티즌들은 "여자 컬링 순위, 힘내세요", "여자 컬링 순위, 아쉽네요 선수들 고생하셨습니다", "여자 컬링 순위,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할 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