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 '희망dream 진로금융 특강' 실시
상태바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희망dream 진로금융 특강'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서울 시내에 위치한 보육시설 및 기관 11곳의 아동, 청소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31일까지 '희망dream 진로금융 특강'을 실시한다.

10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각 보육시설 별로 4주간 4회에 걸쳐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주요 내용은 '가계와 소비', '다양한 직업 알기'와 '나의 꿈 찾기' 등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하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보드게임을 통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각 교육 강사는 모두 자원봉사자로 구성됐으며, 신청기관의 원하는 주제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길 바란다"며 "특히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위해 일찍부터 올바른 소비습관과 저축의 중요성을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교육 등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은 지난 2012년 교과부(현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국의 경제 중심지 상해를 탐방하는 '글로벌 리더 대장정'과 찾아가는 체험형 경제교실인 '스쿨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