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역대 최우수 영업이익"-HMC투자證
상태바
"스카이라이프, 역대 최우수 영업이익"-HMC투자證
  • 김새미 기자 saemi@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1월 29일 08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새미 기자] HMC투자증권은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역대 4분기 실적 중 가장 우수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7000원은 유지했다.

HMC투자증권 황성진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의 4분기 실적이 예상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다"며 "4분기 매출액은 1551억원, 영업이익은 217억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황 연구원은 "4분기 중 가입자 순증은 부진했으나 홈쇼핑 협상 완료에 따른 플랫폼 매출 증가와 견조한 서비스 매출 증가가 안정적인 실적 추세를 견인했다"며 "역대 4분기 실적 중 가장 우수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작년 4분기 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 성과 부진은 모기업 경영진 교체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며 "2014년 전반적인 유료방송 경쟁심화에도 불구하고 가입자 순증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연구원은 "KT와의 점유율 합산규제 이슈는 아직 가시화되지 않고 있어 그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단기적인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특히 스카이라이프는 최근 클라우드를 활용한 차세대 개인녹화영상장치(PVR) 서비스인 SOD를 출시했었다"며 "사용료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월 1000~2000원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