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 타법인 주식처분 및 교환사채 발행완료
상태바
미코, 타법인 주식처분 및 교환사채 발행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소재부품전문기업 미코(대표 전선규)는 재무구조 개선 및 신규제품 개발을 위해 타법인 주식 처분 및 교환사채(EB) 발행을 완료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미코는 사모투자전문회사인 KMC홀딩스를 통해 지분 100%(700만주)를 보유한 코미코의 보통주 주식 179만9999주(25.7%)를 주당 1만원에 처분했다.

또 자회사 코미코 주식 170만주(24.3%)를 교환대상으로 하는 170억원 규모의 교환사채도 발행했다.

이번 타법인 주식처분과 EB발행을 통해 조달된 약 350억원은 단기차입금 등 채무 상환을 통한 재무구조개선에 쓰인다. 또 반도체 소재 부품 신제품 개발과 신규 사업부문을 위한 투자 등 사업다각화 활동을 위한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미코의 계열사 코미코(비상장법인)도 KMC홀딩스로부터 각각 130억원, 7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 및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미코는 올해 8월 단순물적분할방식으로 세정∙코팅 사업부문인 코미코를 분할 완료하고 반도체 소재부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향후 반도체 부품 제작 기술을 접목한 LED, LCD소재 분야로의 확대를 통해 글로벌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코미코는 반도체 공정 중 사용되는 다양한 공정부품의 세정 및 코팅사업에 집중한다. 특히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웍을 활용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세대 제품 개발을 선점해 세정∙코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전할 예정이다.

미코 대표이사 전선규는 "이번 자금확보를 통해 미코와 코미코 두 회사의 신제품 개발 및 신규라인 증설 등에 적극 투자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