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오석 "연내 의료산업 활성화 대책 발표"
상태바
현오석 "연내 의료산업 활성화 대책 발표"
  • 장애리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10월 21일 18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애리 기자]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연내 제4차 투자활성화 대책을 통해 의료 관련 산업의 제도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21일 밝혔다.

현 부총리는 이날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해 입주업체 대표 및 연구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의료기기, 유-헬스(U-Health), 의료관광, 보건의료 산업이 서로 융합해 발전할 수 있도록 규제개선과 함께 연구개발 역량과 인력양성 등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이어 "12월 중에 발표할 제4차 투자활성화 대책에 이와 관련한 제도개선 과제를 포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신약개발과 의료기기 등 바이오산업은 향후 10년간 새로 창출될 부가가치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될 정도로 성장가능성이 가장 큰 분야"라며 "한국도 고령화와 웰빙 추구 성향으로 바이오산업에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송생명과학단지는 국내 최초로 기업체, 대학, 연구소, 국책기관이 모여 바이오·보건의료 분야에 특화된 국가산업단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질병관리본부 등 6개 국책기관과 제약 관련 생산시설이 입주해 있다.

현 부총리는 "흔히 우리는 의료산업의 경쟁력과 공공성을 혼재해서 얘기한다"며 "그러나 의료산업의 공공성을 유지하면서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규제 완화 방안이나 지원책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