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중소기업 R&D 동반성장 총력
상태바
LG그룹, 중소기업 R&D 동반성장 총력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4월 18일 12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그룹이 협력회사의 연구•개발(R&D)에 5년간 1000억원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R&D 동반성장'에 총력을 기울인다.

LG는 18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 R&D 캠퍼스에서 전자와 화학, 디스플레이 등 6개 계열사와 협력사 대표,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협력회사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다.

우선 중소 협력회사의 차세대 기술 및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R&D 협력 동반성장'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확정했다.

하반기 중 'LG-중소기업 테크페어'를 열고 녹색산업 등 미래 성장사업 분야에서 공동 R&D를 진행할 중소 협력회사 20여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LG는 지난해 12월 제1회 테크페어를 열어 태양전지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차세대 조명 등 녹색 신사업 분야에서 총 17개 중소기업을 골라 R&D를 지원하고 있다.

LG는 이들 기업을 포함한 협력회사 R&D에 앞으로 5년간 총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한다.

또 6개 계열사 1165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연간 9조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100% 현금 결제키로 했다. 1830억원 규모의 자금도 지원한다는 복안이다.

하도급 대금 지급 기일은 15일에서 10일 이내로 줄이고, 교육훈련 지원 대상도 2~3차 협력 업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납품단가 조정 정보는 2차 협력업체에도 즉시 공개, 지원 효과가 바로 하부 업체에까지 전달되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 중인 동반성장 전담 조직을 확대하거나 개편해 협력회사의 의견을 수렴하는 데 적극 활용하고, 구매담당 임원의 인사 평가 때 동반성장 추진실적 항목을 반영키로 결정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은 "LG의 경쟁력은 정도 경영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거래 질서에서 창출된다는 굳은 신념을 갖고 있다"며 "LG는 정직, 공정, 정정당당한 경쟁을 기반으로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동반성장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 외에도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허영호 LG이노텍 사장, 남영우 LG전자 경영혁신담당 사장, 김대훈 LG CNS 사장, 김종식 LG디스플레이 최고운영책임자 사장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