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서 LTE '옵티머스 블랙' 등 스마트폰 경쟁 점화
상태바
CES서 LTE '옵티머스 블랙' 등 스마트폰 경쟁 점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인터넷뉴스팀] 통신 본고장 미국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글로벌 제조사들이 4G LTE 기반의 디바이스를 내놓으며 차세대 글로벌 통신 시장 선점 경쟁에 박차를 가했다.

LTE는 스마트폰은 3G 제품에 비해 5∼10배 빠른 인터넷 및 파일 전송 속도를 갖췄다.

삼성전자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전시회인 'CES 2011'에서 '삼성 4G LTE 스마트폰' 등 다양한 LTE 단말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미 통신사업자 버라이즌을 통해 1분기 출시 예정인 4G LTE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2.2 버전에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1GHz 초고속 CPU, 800만 화소 카메라 등 첨단 스마트폰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버라이즌의 4G LTE 통신망을 지원해 최대 50Mbps의 빠른 속도로 웹서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실시간 동영상 감상 등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LTE 기반의 태블릿PC인 갤럭시탭과 한 번에 최대 5개의 단말기를 LTE 통신망에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핫스팟 등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은 "삼성전자는 LTE 단말기, 시스템, 표준 기술 등 LTE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라며 "앞으로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도 이날 'CES 2011'에서 LTE 스마트폰 'LG 레볼루션'(LG Revolution, 모델명: LG VS910)'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레볼루션은 지난해 말부터 미국 주요 도시 38개와 60개 공항에서 LTE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새 제품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LTE 단말 모뎀칩 'L2000' 등이 적용돼 기존 3세대 이동통신보다 최대 5배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했다. 이동 중에도 대용량 HD급 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2.2 기반에 WVGA급(480×800) 해상도의 4.3인치 풀터치 LCD를 채택했으며,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로 영상통화도 할 수 있다.


특히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단자를 내장했으며, DLNA 규격을 갖춘 TV나 PC와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무선으로 상호 공유 및 재생 가능하다.

 

또 세계에서 처음으로 듀얼코어 칩셋을 탑재한 '옵티머스 2X'가 처음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가장 두꺼운 측면 두께 9.2㎜로 현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얇은 스타일리시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도 처음 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밝은 700니트(nit) 밝기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109g의 초경량을 구현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앞선 LTE 기술력과 이통사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LTE 데이터카드에 이어 스마트폰 라인업까지 확보했다"면서 "LG전자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본격 개화되는 LTE 시장에서 선점 이미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HTC는 4.3인치의 LTE 스마트폰 '썬더볼트'를 공개했다. 썬더볼트는 안드로이드 2.2 기반으로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다.

이밖에 모토로라도 LTE 스마트폰 '드로이드 바이오닉'을 선보였다.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512MB 램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