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디바이스랩, MWC 2017 중소기업 핀테크 기술 어디까지 왔나
상태바
K-ICT 디바이스랩, MWC 2017 중소기업 핀테크 기술 어디까지 왔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K-ICT 디바이스랩이 22개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17' 공동관을 개설한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의 주관과 대구테크노파크 등 참여기관을 통해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K-ICT 디바이스랩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17(Mobile World Congress)'에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을 개설, 국내 우수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들을 선보인다.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에 참가하는 전국의 22개 유망 중소/벤처기업은 모두 K-ICT 디바이스랩을 통해 제품의 개발과 생산 등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로, IOT, 헬스케어, VR, 모바일 에너지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되는 다양한 첨단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판매망을 가진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기술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핀테크(FinTech)기술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카드 결제 단말기인 재페트로닉스의 MSM-2000BLE, HCT, 엑스엔지니어링의 X Payment Solution, 스펜드 월렛(Spendwallet) 등이 참여한다.

K-ICT 디바이스랩은 최근 개소 2주년을 맞았으며, 그동안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에서 유일하게 아이디어 발굴, 전문교육, 제품화 지원, 글로벌 진출지원 등 전주기 맞춤형 지원 체계를 기반으로 전문교육 5,241명, 제품화 지원 388건, 창업 21건, 투자유치 24건 총 77억원 규모 등 각 지원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도출해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지원 인프라의 메카로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참가로 2회 연속으로 MWC 전시회에 참가하는 K-ICT 디바이스랩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의 Hall 1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재페트로닉스의 하이브리드 카드 결제 단말기 MSM-2000BLE, HCT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 스마트폰을 카드단말기로 만들어주는 모바일 카드리더기 MSM-2000BLE. 현재 NICE정보통신 및 NICE페이먼츠와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3월중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카드 불법복제, 도난방지의 일환으로 나오게 된 컨셉의 카드단말기 HCT는 삼성페이, 구글페이, 애플페이, NFC, QR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Wireless와 관련된 인터페이스 환경에 대한 개발기술 및 개인정보 보호, 카드보안성과 관련된 국제인증 규격 취득 등이 괄목할 만한 성과다. AUTO-ID, AFC, Banking 부문에서 결제모듈 등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된다. 추후 국내외 다양한 VAN사 및 Payment Gateway 사업자와 추가적인 제품공급 진행을 계획이다.
 

엑스엔지니어링의 X Payment Solution, Spendwallet

스펜드월렛은 최대 20장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카드 등을 저장하고, 자체개발된 자기장결제기술(MFE: Magnetic Flux Emulation)을 통해 모든 카드리더기에서 결제 할 수 있는 스마트 전자 지갑이다. 스펜드월렛을 개발한 엑스엔지니어링은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되는 지갑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다. 제품을 위해 자기장 결제기술인 MFE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관련 특허를 출원중이다. 스펜드월렛은 카드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기존 지갑의 물리적인 제약이 없다. 때문에 최대 20장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카드등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마그네틱 카드리더기에서 작동가능한 자기장 결제기술(MFE)을 제품에 적용하여 대부분의 카드 결제 단말기에서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엑스엔지니어링은 네오플라이(네오위즈게임즈)의 인큐베이팅을 받은 국내 IoT스타트업이다. LG전자, 시스코, 퀄컴 출신의 창업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해 12월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