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2' 참가
상태바
삼성전자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2' 참가
  • 문유진 기자 eugene@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10월 30일 09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삼성전자는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12'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환경부와 녹생성장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녹색성장 관련 행사중 국내 최대 규모로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제로 270㎡ 규모 부스에 △녹색경영 정책 △친환경 제품 △에코카운셀링 △미래기술 등 4개 코너를 구성해 다양한 녹색경영 활동과 제품을 소개한다.

'친환경 제품' 코너에서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가 조정되는 기능을 탑재한 LED TV, 원터치 에코 버튼으로 전력과 토너, 종이 사용량을 절감하는 프린터, 영국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 감축 인증을 취득한 '갤럭시S 3'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에코 카운슬링' 코너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을 사용 했을 때 소비전력, 전기요금, 온실가스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보여준다.

박상범 삼성전자 CS환경센터 전무는 "지구를 먼저 생각하자는 'Planet First' 정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혁신제품과 그린 기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타임스 문유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