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오비맥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2일 08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오비맥주가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자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신에게 수여된다. '상생·협력', 'ESG 확산', '서비스혁신' 등 10개 부문에 대해 정부와 학계, 유관기관, 연구기관 등 유통산업관련 전문가 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비맥주는 기업간 다양한 협업 활동을 모색하고, 고객 및 관계사와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는 등 상생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19년부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허브'를 꾸준히 개최하고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오비맥주는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 친환경 화장품 스타트업 '라피끄' 등 상생 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식품 및 화장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또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자금 유동성이 어려워진 중소 도매유통기업들의 결제 대금을 유예하고,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과 장학복지사업 MOU를 체결해 70여개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장학금과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등 거래처와 관계형성 및 상생협력에 나선 점 또한 우수한 평을 얻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그간 오비맥주가 상생협력을 이해 다방면으로 펼쳐온 노력들이 값진 결과로 이어져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중소 협력사 및 우수 스타트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