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3분기 국내 통신3사 中 관심도 1위
상태바
KT, 3분기 국내 통신3사 中 관심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KT가 지난 3분기 국내 통신3사 가운데 언론과 유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3사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이동 통신3사로 정보량 순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이며 분석시 통신 고유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포스팅을 제외하기 위해 '프로야구','프로농구','스포츠단'과 'KT&G' 등을 제외어로 설정했다.

분석 결과 KT는 지난 3분기 총 51만904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통신 3사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KT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직전 관심도 분석에서도 1위 관심도 통신사에 등극한데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KT와 관련해 분석 기간 주요 이슈를 살펴본 결과 새 대표이사 선임과 관련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K텔레콤이 분석 기간 30만7660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LG유플러스의 지난 3분기 온라인 포스팅 수는 총 21만5391건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