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3년 건전경마 집중주간' 행사 시행
상태바
한국마사회, '2023년 건전경마 집중주간' 행사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국마사회가 10월 2~3주(13일~22일)를 '2023년 건전경마 집중주간(Week)'으로 설정하고 경마 건전화를 위해 임직원과 일반국민들이 모두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경마고객들이 과몰입 하지 않고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전자카드 활성화를 통한 소액구매 유도, 구매상한선 준수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경마고객의 경마 과몰입을 사전에 예방하고, 이용단계에서부터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건전경마 집중주간'에는 합법 사행산업 시행체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임직원 이행서약서 작성과 건전화 교육도 시행된다. 또한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74개 이용자보호 추진과제와 전국 30개소 영업장의 건전운영 이행점검을 통해 건전과제 실적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과제 이행에 속도를 내서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해당 기간에 건전화 제도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데에도 집중한다.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준비된다.

구매상한선 준수를 위한 건전구매 캠페인은 물론 유캔센터 방문고객들이 경마 과몰입 수준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CPGI검사(성인 도박문제 자가 진단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21일에는 서울7경주를 '제2회 건전경마 기념경주'로 특별 편성해 경마고객이 건전경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방문 고객의 경우 초대형 전광판을 이용한 건전경마QUIZ에 참여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