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대상기업 공모
상태바
광주시,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대상기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2일 방문·등기우편 접수…10월 최종 인증업체 선정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15가지 혜택
광주광역시청 전경
광주광역시청 전경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3년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대상 기업을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선정해 각종 혜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의 인증기간에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구조고도화자금 추가 지원, 신용보증료 할인,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부동산 취득세 면제, 재직자 자녀 장학금 지급 등 15종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모집 공고일(9월 1일) 기준 광주시에서 2년 이상 정상 운영중인 제조업 및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분야 기업이다. 최근 1년간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고용 증가인원이 5명 이상(근로자 50인 미만 기업은 3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업 중 1차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중 최종 인증업체를 선정한다. 평가는 최근 1년간 고용실적, 최근 2년간 고용유지율, 일자리 성장성, 고용환경 등 정량평가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직원복지 증진 노력, 고용창출 확대방안 등 정성평가로 진행된다.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https://www.gwangju.go.kr) 시정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