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임새벽 기자ㅣ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가 5일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시도의장협의회에서 시도별로 공항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의원들의 참여로 구성됐으며 전국 단위의 위원회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현기 서울시의장은 특별위원회의 책임 있는 역할과 활동을 부탁하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지지를 표명했다.

위원장으로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 권역별 부의원장으로 수도권 홍원길 의원, 충청권 안경자 의원, 호남권 최무경 의원, 영남권 박소영 의원, 위촉 의원으로 서울 우형찬 부의장, 부산 이복조 의원, 인천 신영희 의원, 울산 정치락 의원, 경기 박상현 의원, 경남 최학범 부의장이 위촉됐다.

김황국 위원장은 위촉 의원의 연대와 협의를 강조하며 권역별 시급한 현안 사안을 공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 등 안건을 논의했다.

우형찬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대한민국의 지리적 특성상 공항의 중요성과 역할을 부정할 수 없으나 피해를 최소화하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의원들과 함께 전국에서 공항 소음문제 해결을 요청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이후 공항소음 피해지역의 적극적이고 현실적인 대책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오는 9월 1일 제주도의회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하기로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