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사업 소개·다양한 제언"…NIA, '제1기 국민정책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NIA 사업 소개·다양한 제언"…NIA, '제1기 국민정책기자단'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A와 국민의 소통 메신저, 7월부터 본격 활동 시작
총 16명 선발,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NIA 사업 소개와 다양한 제언을 기대
황종성 원장(가운데)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국민정책기자단이 모여서 기념 촬용을 하고 있다.
황종성 NIA 원장(가운데)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국민정책기자단이 모여서 기념 촬용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7월 3일 NIA 대구본원 대회의실에서 올해 처음 구성된 '제1기 NIA 국민정책기자단(이하 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NIA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16명의 기자단을 선발했다. 기자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대학생, IT 서비스, 홍보마케팅 및 금융업 등 다양한 직무/직업군으로 구성됐다.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다.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NIA 황종성 원장 환영사 △기자단 운영계획 소개 △NIA 원장-기자단 간담회 △위촉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NIA 본부(사업) 소개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손명훈 차장을 초빙해 '공공정책 홍보방법과 유의사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기자단은 향후 각 배정된 본부의 사업을 취재하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객관적으로 NIA의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며 NIA와 국민을 잇는 소통 메신저인 만큼 향후 간담회를 통해 기관 홍보에 대한 제언, 기자단 활동에 대한 소감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연말에 예정된 해단식에서는 우수 활동 기자 2인을 선발해 NIA 원장상 및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NIA 황종성 원장은 "기자단 개개인이 가진 브랜드 파워 그리고 콘텐츠 제작 능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NIA의 다양한 사업들이 많이 알려져 모든 국민들에게 그 혜택이 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