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실기대회' 17일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실기대회' 1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우리은행이 지난 17일 개최한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실기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 

우리은행은 창립 110주년을 기념해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서울 올림픽공원 소마미술관 조각공원에서 '제1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실기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우리미술대회'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한 달 동안 일반부문 작품공모와 기수상자부문 실기대회 참가 신청을 받아 총 4만 5천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실기대회는 역대 기수상자 5백여 명과 가족 등 총 1천 5백여 명이 참여했다.
 
'그림으로 하나되는 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참가자 전원에게 소마미술관 입장권이 무료로 제공됐으며, 레크리에이션과 버블매직쇼, 비보이공연 등으로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또한, 얼굴을 특징적으로 묘사해 주는'캐리커처 그리기'를 비롯해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전통 손톱 꾸미기인'봉숭아 물들이기', 천연재료를 참가자가 직접 꾸미는 'DIY 나무목걸이 만들기', 손에 물감을 묻혀 그림을 그리는 대형'페인팅 월'등 참가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벌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실기대회를 포함한 우리미술대회의 최종 결과는 오는 27일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에 발표될 예정으로 수상은 일반부문과 기수상자부문으로 구분해 실시하며, 일반부문 대상 수상자 2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등 총 1,050여 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이와 관련해 이헌주 우리은행 홍보실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 고조로 미술과 디자인 에 대한 경쟁력이 주목받고 있다"며 "우리은행은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미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낼 수 있는 유소년 대상 미술대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