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우리은행비즈니스클럽-중소기업청, 일자리 나누기 상호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우리은행-우리은행비즈니스클럽-중소기업청, 일자리 나누기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16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 2/4분기 조찬세미나' 에서 이종휘 우리은행장(사진 좌측)과 석용찬 우리비즈니스클럽 회장(사진 중앙),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사진 우측) '우리사랑 일자리 나누기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우리은행과 우리은행비즈니스클럽, 중소기업청은 16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 2/4분기 조찬세미나'를 갖고, 최근 실업문제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사랑 일자리 나누기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휘 우리은행장과 석용찬 우리비즈니스클럽 회장, 홍석우 중소기업청장 및 회원사 CEO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이뤄졌다.

 

이번 3자간 협약 체결을 통해 우리은행과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정부의 일자리 창출 노력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최근 사회적 이슈인 일자리 나누기와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3,500여개 회원사로 구성된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은 우리사랑 일자리 나누기 동참 다짐서를 작성하는 등 직원 신규채용 10% 증대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청년실업해소를 위해 대졸초임 삭감을 통한 신규 채용 확대와 2,000여명의 청년인턴을 뽑고 있는 우리은행은, 일자리 나누기에 참여하는 비즈니스클럽 회원 기업에 대해 금리우대와 무료컨설팅, 직원대상 서비스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중소기업청은 우리은행과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의 일자리 나누기 노력에 정책자금 지원한도 확대와 금리 및 보증료 우대, 우수기업 포상 등 정책적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ㄹ혔다.

 

이에 대해 이종휘 우리은행장은"이번 협약식은 경제위기의 조기극복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적극 동참해 준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과 중소기업청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 체결이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및 유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 조찬세미나는 경제 분야 또는 핫이슈를 주제로 관련인사 및 오피니언 리더를 강사로 초청해 클럽회원사를 대상으로 매분기마다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이날 강사로 나선 홍석우 중소기업청장은 "소통과 중소기업"이라는 주제로 열강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