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유아교육과 이은산 학생, 한국지도자 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선정'
상태바
수원여대 유아교육과 이은산 학생, 한국지도자 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대 유아교육과 이은산 학생
수원여대 유아교육과 이은산 학생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유아교육과(학과장 최현정) 3학년 이은산 학생이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2 한국지도자육성 장학재단 제52기 장학생'으로 선정돼 지난 8월 31일 장학생 연수교육에 참여했다.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체가 공감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긍정적 모범을 통해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차세대 지도자 육성을 목적으로 해마다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 재단은 여러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사명을 띠고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대학의 추천 후 재단 장학생선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합격자 선정된 이은산 학생은 1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업보조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이은산 학생은 "앞으로도 삶 속에서 사랑으로 고개를 숙이며 제 맡은 자리에서 보다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지원해 주신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과 따뜻한 가르침을 전해 주신 수원여대 유아교육과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고 뜻을 전했다.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최현정 학과장은 "미래지향적이며 창의인성을 겸비한 유아교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과 현장 실무역량을 갖춘 유능한 유아교사 배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과는 수원여자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성실·박애·봉사의 정신을 기초로 사회에서 필요한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사회에 포용적 리더역량을 갖춘 예비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