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낫미디어, 2022 뉴미디어 콘텐츠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와이낫미디어, 2022 뉴미디어 콘텐츠상 특별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와이낫미디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 국제 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2(BCWW2022) 행사와 연계해 진행된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2018년부터 신매체운영체제(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됐던 화제의 작품을 비롯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미디어사업자 부문 특별상은 2020년에는 스튜디오 룰루랄라, 2021년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선정된 와이낫미디어는 2016년부터 새로운 모바일 시청 환경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숏폼 콘텐츠 부문의 선도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웹드라마 최초 1억 뷰를 돌파한 '전지적 짝사랑 시점'과 방영해 웹드라마 누적 조회수 1위를 차지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왓챠와 텐센트 WeTV에서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한 국내 최초 장편 BL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 일본 OTT 플랫폼인 Abema TV에서 1위를 달성한 '오늘부터 계약연애'와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카카오TV 오리지널로 제작돼 넷플릭스 순위권에 안착한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등을 제작해 국내외에서 뉴미디어 콘텐츠의 저변을 넓혀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