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인천해송고에서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상태바
현대캐피탈, 인천해송고에서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 곽호성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5월 19일 11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주제는 '스마트한 소비생활과 신용점수 관리'
현대캐피탈이 인천해송고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이 인천해송고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컨슈머타임스 곽호성 기자] 현대캐피탈이 지난 18일 인천광역시에 있는 인천해송고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방문교육, 체험활동 등 여러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금융감독원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한 소비생활과 신용점수 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선 비합리적인 소비 행동과 과소비 지수 측정법, 신용점수 올리기, 심리테스트, 금융 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현대캐피탈은 평소 학생들의 용돈 관리 습관을 진단하고,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해달라는 학교의 요청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했다. 또 미래에 올바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게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했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실 실장은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소비 습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에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 교육 제도와 프로그램 개발을 독려하고 있는 만큼 현대캐피탈도 그에 맞게 다양한 금융 교육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