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인천 복지관 태양광 설비 지원…에너지 복지 실현
상태바
한양, 인천 복지관 태양광 설비 지원…에너지 복지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용준 기자] 한양이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초록빛 나눔 캠페인'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한다.

초록빛 나눔 캠페인은 한양이 올해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친환경에너지 보급을 통한 탄소배출량 감소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과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교체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양은 전날 초록빛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천 남동구 만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태양광 발전설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으로 복지관에서 사용중인 전력 일부를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 대체할 수 있게 됐다. 전기료 절감과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과 겨울철 에너지 사용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은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광주, 여수 등 지역 복지시설과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양은 국제 NGO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고효율 LED 교체사업'도 추진 중이다. 농어촌 지역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관 등에 설치된 전등을 고효율 LED 전등으로 무상 교체해 주는 사업이다. LED 전등은 더 밝은 대신 전력 소모가 적어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한양은 올해 150여 곳에 LED 전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