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 위탁 판매상품' 공모
상태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 위탁 판매상품'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업체 판로지원 및 확대
가든샵(사진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사진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은 위탁판매 입점업체를 이달 17일부터 2월 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수목원은 2019년부터 기업 판매망 확대를 지원하고 관람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업체를 선정했다. 특히 지역 소재의 기업들에는 평가시 가산점을 부여해 지역업체 참여를 독려해왔다.

가든샵은 수목원이 지역업체와 협력해서 개발한 건강식품과 지역 농·특산품 그리고 수목원 자체제작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 왔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관련 상품 개발을 진행하고 ESG경영을 위해 친환경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운영 중인 온라인 몰을 활성화해 입점 업체의 판로도 확대하고 사립 수목원 상품판매 카테고리를 열어 코로나 19로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사립수목원에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가든샵 위탁판매 입점 공고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군청, 영주시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고 최종 선정 업체는 2월 18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에 발표 예정이다. 

시설관리실 이영환 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는 영세지역업체, 사회적경제기업, 사립수목원 등의 판로 확대를 지원해 수목원과 협력할 기회를 더욱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