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해양경찰교육원과 '해양안전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경기평택항만공사, 해양경찰교육원과 '해양안전 상호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안전 전문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사장(좌측 두번째)과 해양경찰교육원 김성종원장(우측 두번째)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사장(좌측 두번째)과 해양경찰교육원 김성종원장(우측 두번째)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5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해양경찰교육원과 '해양안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력·시설 지원 및 정보 교류 활성화 등 해양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훈련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시설 등 상호 협력 △교육 훈련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및 자문 △수상구조사 자격제도 발전을 위한 교류 및 지원 △기타 해양안전 교육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의 보다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해양경찰교육원과의 활발한 정보교류와 자문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해양경찰교육원은 해양안전 체험교육 교관을 대상으로 관련 교수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며 코로나19 백신접종률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훈련시설 현장 견학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 문학진 사장은 "해양경찰교육원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해양안전 가치를 공유하고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