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독거 어르신 위한 '슬기로운 집콕 키트' 지원
상태바
킨텍스, 독거 어르신 위한 '슬기로운 집콕 키트'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길어진 독거 어르신들의 안정적
주거생활과 건강 관리를 위한 킨텍스의 사회공헌사업
수면 환경 개선 위한 '포근 키트', 끼니 거르지 않도록 컵밥 등
간편식으로 구성된 '든든 키트' 각 100세트씩 지원
(사진제공=킨텍스)
(사진제공=킨텍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지난 20일 코로나19 취약계층인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슬기로운 집콕 키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주거생활 안정과 건강관리를 위한 물품을 지원하는 것이다.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와 김포복지재단을 통해 각각 50명씩 총 10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킨텍스는 '포근 키트'와 '든든 키트'라는 이름으로 각각 100세트씩 지원물품을 마련됐다. '포근 키트'는 이불과 베개, 패드로 구성돼 어르신들의 수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든든 키트'는 어르신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컵밥 등 간편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킨텍스 김용우 기획조정실장과 김명섭 고양동장을 비롯해 고양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랑의열매 경기북부사업본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명섭 고양동장은 "어르신들이 집에 머무시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 수면과 식사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다"며 "이번 생필품 키트 지원이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킨텍스는 장애인, 저소득아동가정, 독거 어르신 등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경력단절여성 및 취준생을 위한 와우페어, 어린이 심리상담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킨텍스 이화영 대표이사는 "취약계층에게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되는 환경에 즉각 대응하는 것이 더욱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킨텍스가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